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정문의

수정문의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 기본 매뉴얼 ] 수정 문의 전 반드시 읽어 주세요.
작성자 순희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6-06-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64
관리자 매뉴얼
(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매뉴얼로 연결 됩니다.)

처음 쇼핑몰을 운영하시거나, 혹은 기존에 운영 하시던 고객님들 가운데에서도,
예쁘게 상품을 올리는 방법이나, 혹은 간단한 설정 등도 어려워 하시는 경우가 많으셔서, 매뉴얼 게시판을 이용하고 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 수정 문의를 하시기 전 한번 씩 보시게 되면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따로 모아 두었습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하단의 매뉴얼을 먼저 한번 숙지 하시면, 좀 더 쉽게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튜디오 순희는 디자인 템플릿 업체입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시기 어려우실 경우 도움을 드릴 수는 있으나, 
기본적으로 쇼핑몰의 운영은 고객님께서 고객님 싸이트의 특성에 맞게 잘 운영 하셔야 합니다. 
스튜디오 순희는 그 운영을 도와 드릴 수는 있으나, 관리자의 다양한 기능들은 고객님께서 잘 알고 계시면 운영에 훨씬 도움이 많이 되십니다 : )

모든 매뉴얼을 읽기 전 단 한번만 더 읽어보시면 아주 도움이 될
카페24에서 잘 만든 매뉴얼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매뉴얼이 페이지가 많아서 각각의 설명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하단의 저희가 만든 매뉴얼을 참고 해 주세요.



* 관리자 매뉴얼 상세 설명 :

(이미지를 클릭 해 주세요.)

** 가장 기본이 되는 매뉴얼입니다. 각 관리자의 매뉴들이 어떠한 기능들을 하고 있는지 하나, 하나 말씀 드렸습니다.
또한 저희가 사용하는 기능들은 모두 위의 매뉴얼의 범위 내에서 구성되고 수정되고 있습니다.
위의 매뉴얼만 잘 활용 하셔도 저희 만큼 카페24를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 )




상품 관련 영역

(이미지를 클릭 해 주세요.)

** 상품 카테고리 추가/수정/삭제 매뉴얼 : 제목 대로 상품 카테고리를 설정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 해 드렸습니다.
위의 카테고리를 통해 초기에 셋팅하신 카테고리에서 변경을 원하실 경우, 얼마든지 고객님께서 설정이 가능하시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진행하지 않으시는 이상, 모든 카테고리는 고객님께서 설정하시는 대로, 디자인에 반영될 수 있도록 셋팅 되어져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 해 주세요.)

* 상품 업로드 매뉴얼 : 이제 고객님께서 판매하시거나, 혹은 포트폴리오로 이용하실 상품들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상품 업로드도 은근히 쉬운 것 같지만, 몇가지 설정들에 주의하시지 않으실 경우, 썸네일이 깨진다던지,
 상세 설명이 창을 줄였을 때 세로로 길어진다던지, 하는 등의 원활하지 못한 운영이 되실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먼저 한번 읽어 주시면 훨씬 예쁜 이미지를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영역

(이미지를 클릭 해 주세요.)

* 쇼핑몰 이미지 변경(메인, 회사소개 등) : 이미지의 경우, 간혹 고객님들께서 디자인 센터에 접속하셔서 이미지를 임의로 바꾸시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듈에 따라 오류가 발생하거나, 혹은 이미지만 변경 하셨는데, 
기존에 저희가 예쁘게 보이기 위해 사용한 스크립트나 소스 들이 삭제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FTP매뉴얼을 통해 기존의 이미지 경로에 맞춰 덮어쓰기 해 주실 경우, 자주 변경 하셔도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 )




회사 정보 영역

(이미지를 클릭 해 주세요.)

* 하단 회사정보 변경 방법 : 예전 운영 방식은 고객님의 정보를 저희가 HTML에서 일일이 찾아서 수정을 해 드렸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수정 해 드리니, 고객님들께서 추 후 수정하실 때 마다 저희를 찾으시거나, 
혹은 저희를 찾기 어려워 하셔서 수정을 못하시고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스튜디오 순희에서는 관리자와 연동될 수 있도록 되도록 운영 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소나 기타 등등 토씨 하나 틀리지 말라고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하드코딩으로 수정 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수정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거나, 고객님께서 직접 수정 해 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매뉴얼을 참고 하시면 얼마든지 바뀐 정보를 적용 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수정사항 가운데, 카페24에서 제공하는 구글 웹폰트 적용하는 방법도 스스로 적용하시길 원하신다면 참고 해 주세요.


상단의 가이드를 참고 하시면, 구글 웹폰트적용이 가능하십니다.

* 구글 웹폰트 적용 시 HTML 설정에 유의 해 주세요.
고객님께서 수정하셔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저희에게 요청 주셔도 수정 해 드리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 저희가 셋팅을 해 드리기 위해서는 폰트별 PC, 모바일 각 1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